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HD현대인프라코어 풀 라인업 업체로의 발전을 기대

HD현대인프라코어 풀 라인업 업체로의 발전을 기대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컴팩트 장비: 선진시장에서의 추가 성장 기회

▲△

컴팩트 장비는 MEX(미니 굴착기), CTL(컴팩트 트랙 로더), SSL(스키드 스티어 로더) 등을 포함하며, 대다수의 시장에서 약 50%의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이 장비들은 협소지에서의 작업이 빈번하고 임금 수준이 높은 선진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그러나 동사의 MEX 시장점유율은 선진시장인 유럽에서 2.0%, 북미에서 1.4%로 다소 낮은 편입니다. 이는 과거에 동사가 주로 Bobcat을 중심으로 컴팩트 사업을 운영해 온 영향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동사는 컴팩트 시장에서의 추가 성장 기회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전략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제품 측면에서는 풀 라인업을 구축하고 제품의 자체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채널 측면에서는 기존 딜러의 MEX 판매 비중을 확대하고 일부 지역에서는 컴팩트 전문 채널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특장점 측면에서는 자체 엔진을 탑재하여 유압 성능을 최적화하고 정비 용이성을 향상시키며, Heavy 기반 업체로서의 인양 성능 우위를 강화할 것입니다.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2,000원 유지

▲△

동사는 마이닝(Mining) 시장에서 표면 방식과 굴착→수송 공정에서 작동하는 200t 미만 굴착기와 100t 미만 트럭에 주력하고 있으며, 제품의 대형화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초대형 장비에 대해서는 장기적인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Caterpillar 등 주요 업체들은 언더그라운드를 포함한 전 벨류체인에 걸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t 이상의 건설장비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초대형 장비는 부품 및 서비스 매출의 비중이 높아 경기 변동성을 헤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동사는 제품군을 확대하여 중국과 신흥 시장(남미/아프리카)에서 고객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50t(인프라용), 80t(석산용), 100t(중소형 광산용)의 굴착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140t(중대형 광산용) 굴착기를 개발할 예정입니다. 오프로드 트럭도 다양한 모델을 제공하여 다양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킬 계획입니다.

종합적으로, 건기 산업에서는 제품 라인업의 확대가 양질의 채널망 확보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따라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유지되며, 동사의 마이닝 시장 공략 전략이 잘 실행되는 것을 기대합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