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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 AI 가전도 L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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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 AI 가전도 L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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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분기 전망: ‘경쟁력’으로 추정치 상회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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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 전망:

  • 2분기 영업이익은 1.0조원(+36%)로 예상되며, 이는 1개월 전의 추정치(9,184억원)을 상회하는 실적이다.

가전/TV 산업 내 경쟁력:

  • 가전 사업의 경쟁력이 돋보인다. 동종 업계의 경쟁 가전업체들과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소비 둔화로 부진한 실적을 보이는 가운데, LG전자는 견조한 매출 수성과 수익성 방어를 이어가고 있다.

가전 매출 예상:

  • 가전 매출은 2021년 27조원, 2023년 30조원, 2024년 31조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성장 요인:

  1.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 기존 프리미엄 라인업의 시장 지배력을 보급형 라인업 확대로 연결시키는 '볼륨존 공략 전략'을 통해 매출을 확대했다.
  2. 구독/렌탈 서비스:
    • 구독 및 렌탈 서비스의 수익성이 H&A 평균 수익성을 상회하고 있다.
  3. 플랫폼 매출 비중 상승:
    • WebOS 및 소프트웨어 등 플랫폼 매출 비중이 상승하고 있다.
  4. 프리미엄 경쟁력 유지:
    • 하이엔드, 신가전, B2B 제품 등의 프리미엄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목표주가 ‘130,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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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요인:

  1. 가전 부문의 재평가:
    • 수요 부진 환경에서도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는 가전 부문에 대해 재평가가 필요하다. 이는 기초 체력의 차이를 보여준다.
  2. 낮아진 기대치 반영:
    • TV, 전장, B2B 부문에 대한 자본시장의 낮아진 기대치가 이미 주가에 반영되어 있다.
  3. 저평가 구간:
    • 현 주가는 2024년 예상 PBR 0.77배 수준이다. 과거 10년 동안 회사의 PBR 밴드는 보수적인 가정에서도 0.7~1.4배에 머물렀다. 이는 저평가 구간에 위치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전략 제안:

  • 저점 매수 전략:
    • 현재의 저평가 구간을 고려하여 저점 매수 전략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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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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