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비에이치아이 천연가스 발전 및 원자력 등 신규수주 1조원을 향하여

비에이치아이 천연가스 발전 및 원자력 등 신규수주 1조원을 향하여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전력수요 증가 및 석탄화력발전소 교체 등으로 올해 HRSG 수주 급증

▲△

올해 HRSG(Heat Recovery Steam Generator)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신규수주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6/7)까지 신규수주 규모는 약 4,700억원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지난 3월에는 동사가 산둥전력건설제3공정공사(SEPCO-3)와 약 2,000억원(1억5000만 달러) 규모의 HRSG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을 통해 동사는 사우디아라비아 타이바(Taiba)와 카심(Qassim) 지역에 건설되는 복합화력발전소에 600MW급 HRSG 총 6기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충남 태안군의 석탄화력발전소 2호기를 신규인 공주 천연가스발전소로 대체하는 프로젝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동사는 지난 3월에 대우건설과 475억원 규모의 550MW급 HRSG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두산에너빌리티와 412억원 규모로 LNG 복합화력 발전설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동사가 도시바 플랜트 시스템앤서비스와 약 1,200억 원 규모의 HRSG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을 통해 일본 아이치현 지타 지역에 구축되는 복합화력발전소에 600MW급 HRSG 총 2기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향후에는 일본 도시바의 추가 발주, 고성 천연가스 발전 프로젝트 발주, 그리고 신한울 3·4호기의 보조기기(BOP) 발주 등이 예상되며, 이에 따라 올해 동사의 신규수주는 전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제11차 전력수급기본계획 및 원전 수출 기대감 등으로 인하여 동사 수혜

▲△

동사는 제11차 전력수급기본계획 발표와 함께 원전 수출 기대감으로 인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실무안에서는 신규 대형 원전 3기와 소형모듈원자로(SMR) 1기를 추가로 증설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동사의 원전사업이 더욱 확대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정부가 2030년까지 원전 10기 수출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동사는 체코, 폴란드, 영국, UAE 등에서 대형 원전 수출 기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11차 전력수급기본계획과 원전 수출 기대감은 동사의 원전 관련 수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