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CJ대한통운 사촌동맹으로 연간약 3천억원 매출 증가 기대

반응형

CJ대한통운 사촌동맹으로 연간약 3천억원 매출 증가 기대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75,000원 유지

▲△

CJ대한통운은 신세계 그룹과 물류 협력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G마켓과 SSG.com의 물류를 CJ대한통운이 위탁 운영 및 배송까지 전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세계 계열의 G마켓의 스마일 배송 물량은 월 250만 건, SSG.com의 새벽 배송 및 쓱배송 물량은 월 200만 건 수준으로 알려져 있으며, 연간 배송 물량은 약 5~5,500만 건에 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2023년 CJ대한통운의 택배 처리량 약 16억 건을 기준으로 볼 때, 이는 약 3.4%에 해당하는 물량입니다.

최근 C-Commerce에 대한 소비자 불만 및 정부의 규제 움직임으로 인해 중국발 직구 물량 성장에 대한 우려로 3개월 만에 주가는 약 20% 하락하였으나, 신세계 그룹과의 전방위적인 물류 협력으로 성장에 대한 기대는 유효하다는 판단입니다.

 


-신세계 물량 협력 이후 이마트 물량까지 협력 시 추가 물량 증가 기대

▲△

신세계 물량 협력 이후 이마트 물량까지 협력 시 추가 물량 증가 기대

신세계 그룹은 이마트 산지 농산물 매입 등도 CJ대한통운에 위탁하는 방안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마트의 산지 농산물 매입 물량이 더해질 경우, 신세계 그룹 관련 물량은 연간 최대 1억 건까지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C-Commerce 관련 우려 있지만, 2분기 약 1,800만 건의 물량 처리 예상

최근 소비자 불만 및 정부 규제로 인해 중국발 직구 물량 성장이 둔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지만, 2분기 CJ대한통운의 직구 물량 처리 건수는 약 1,800~1,900만 건에 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2분기 동사의 택배 처리량은 4억 1,500만 박스(+4.8% YoY)로 전망되며, 하반기로 갈수록 물량 성장세는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