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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B2B로 매출&수익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LG전자 B2B로 매출&수익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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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2B로 매출&수익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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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시장에서 매출과 수익성을 동시에 잡는 동사는 2024년 2분기 연결 실적으로 매출액 21.5조원(+7.4%YoY, +1.8%QoQ), 영업이익 1조원(-35.1%YoY, -25.0%QoQ)을 예상하며, 별도 기준 매출액은 17.0조원(+4.2%YoY, +0.7%QoQ), 영업이익 0.91조원을 추정한다. 수요 둔화에도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이어지고 있다. B2B 시장에서 사업 영역 확대와 성과가 뚜렷하며, H&A 부문은 매출액 8.4조원(+5%YoY, -2%QoQ), 영업이익 6,818억원(OPM: 8.1%)을 예상한다. HVAC 중심의 B2B 비중 확대로 외형 성장 모멘텀이 지속되고 AI 데이터센터 향 고부가 사업 기여도도 증가하고 있다. 2H24E B2C 가전 수요 회복 기대감도 있다. HE 부문은 매출액 3.6조원(+16%YoY, +4%QoQ), 영업이익 1,129억원(OPM: 3.1%)을 예상하며, OLED TV 판매 증가가 수익성에 긍정적이다. VS 부문은 매출액 2.7조원(+2%YoY, +3%QoQ), 영업이익 628억원(OPM: 2.3%)을 추정하며, 전기차 시장 성장 둔화와 개발 모델 증가로 수익성이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프리미엄 제품 비중 확대와 중장기 성장 모멘텀은 긍정적이다.

 


- 여전한 저평가 국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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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한 저평가 국면에 있는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은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145,000원이다. 현 주가는 12M Fwd 실적 기준 P/B 0.8x, P/E 6.8x로 과거 밴드 평균을 하회하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2H24E 가전 시장의 수요 회복 기대감과 파리올림픽 및 유로2024 이벤트로 인한 유럽 시장 중심의 OLED TV 판매 반등이 예상된다. 중장기적으로는 B2B 사업 영역 확대에 따른 매출과 수익성 기여도가 점진적으로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여전히 저평가 상태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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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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