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펄어비스(263750) <붉은 사막> 1천만장 기준 PER 25배

펄어비스(263750) <붉은 사막> 1천만장 기준 PER 25배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타사와는다른문제점을안은펄어비스

▲△

펄어비스는 지난 6년간 신작이 부재하여 기존 IP의 노화로 인해 적자 전환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특히 2021년에는 퇴사로 인한 지속적 감소로 1,351명까지 인력이 축소되었는데, 이는 개발자의 이탈이 가속화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인력 구성에서 개발 인력보다 비개발 인력의 비중이 높은 상황입니다.

그러나 프로젝트의 핵심 개발자가 남아있고, AI를 도입하여 컨텐츠 생산 속도를 높일 수 있다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신작의 출시 속도를 높이고 기존 IP의 노후화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펄어비스의중장기미래를결정지을<붉은사막>

▲△

펄어비스의 중장기 미래를 결정짓게 될 <붉은사막>은 게임스컴 B2C 참여를 고려하면 빠르면 2025년 2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P의 거짓>과 유사한 흐름을 따른다면 3Q25말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게임 출시에 있어서는 퍼블리싱 계약이나 플랫폼과의 협약에 따라 판매량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플랫폼과의 계약이 진행된다면 독점 기간으로 인한 판매량 하락을 감안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오랜 개발 기간으로 인해 다른 게임들이 <붉은사막>의 장점을 이미 선점한 상황이므로 추가적인 상향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의 주가가 천만장 판매를 가정해도 글로벌 평균 PER 26배에 비해 25배로 낮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