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한올바이오파마 가시화될 바토클리맙의 경쟁력에 주목

한올바이오파마 가시화될 바토클리맙의 경쟁력에 주목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하반기 주목해야할 R&D 모멘텀

▲△

하반기에는 CD40L 및 CAR-T 파이프라인 등의 차세대 자가면역 치료제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또한 보체 및 사이토카인 계열 파이프라인의 적응증 확장으로 자가면역 질환 치료제의 개발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anti-FcRn 기전의 파이프라인의 중요성

anti-FcRn 기전의 파이프라인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중증근무력증(MG)을 넘어 적응증 확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의 시장 상황

현재 anti-FcRn 파이프라인의 시장 경쟁력은 니포칼리맙(Janssen)의 류마티스관절염 임상 2상 실패와 비브가르트(Argenx)의 천포창 임상 중단으로 낮아진 상태입니다.

주목할 사건들

지난 2월 임상 성공을 공식화한 니포칼리맙(Janssen)의 쇼그렌증후군 임상 2상 결과 발표(6/15, EULAR) 및 비브가르트(Argenx)의 CIDP FDA 승인 기일(6/21)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동사의 파이프라인 동향

동사의 FcRn 파이프라인인 바토클리맙은 올해 3분기 내 CIDP 임상 초기 결과 발표 및 MG 임상 3상 탑라인 결과 발표가 기대되며, MG 중국 BLA는 올해 2분기 내 재제출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43,000원 유지

▲△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43,000원 유지

바토클리맙은 경쟁사 대비 개발 속도는 늦지만, 투약 편의성과 ADA 발생 측면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가면역 질환 치료제의 경쟁 심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R&D 모멘텀에 따른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Next Pipeline의 연구개발 가속화의 필요성

하지만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동사의 미래 가치를 견인할 Next Pipeline의 연구개발을 가속화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판단됩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