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073240) 1Q24 NDR 후기: 너만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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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9,500원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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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의 1분기 실적 NDR을 통해 다양한 긍정적인 점이 확인되었습니다. 베트남 공장의 증설로 외형이 확대되고, 유럽 지역 중심의 고인치 타이어 믹스가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여전히 우호적인 P-C 스프레드와 낮아진 운임비도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1분기 OPM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이익률이 높아졌으며, 기관 투자자들도 2분기 실적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반기 감익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원재료 가격 상승이 5월부터 점차 반영되기 시작할 예정이며, 지난해 하반기의 높은 기저가로 인해 국내 타이어 업체들의 감익 우려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금호타이어는 낮은 제조원가를 갖춘 베트남 공장으로 인해 이 우려를 상쇄할 수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재무 구조 개선과 이자비용 절감으로 안정적인 실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조지아 법인의 부채 상환으로 인해 올해 이자비용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EPS의 상향 조정과 목표주가 상향에 이어지는 요인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베트남 공장 증설 후에도 실적 개선 가능: 전기차 RE + 유럽 공장 증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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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공장의 증설 후에도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의 가격 정책 변동 가능성은 낮으며, 인상이나 인하의 가능성이 모두 낮은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올해는 베트남 공장으로 인한 생산량 증가와 가격이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년에는 생산량은 유지되고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타이어 업종은 SUV 선호 트렌드로 고인치 타이어 중심의 믹스 개선을 이뤘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전기차 타이어의 교체 수요가 도래할 2025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028년에는 유럽 공장의 증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는 안정적인 실적 개선을 이끌어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실적 개선을 위해 500만 본의 규모로 예상되는 6~7,000억원의 투자가 필요합니다. 자금 외부 조달의 가능성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높은 수익성을 고려할 때 외부 조달의 규모는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국 베트남 증설 완료 후에도 실적 개선의 모멘텀은 순차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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