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HD현대인프라코어 엔진 사업부만 비교적 선방

HD현대인프라코어  엔진 사업부만 비교적 선방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건기사업: 딜러 디스토킹(Destocking) 시기

▲△

건설기계 산업은 딜러 재고 디스토킹 시기에 진입하여 전반적으로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신흥 시장인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서는 긴축 정책의 영향으로 매출이 YoY -17.1%까지 감소했습니다. 중동과 남미 지역에서는 물류 차질이 발생하고, CIS 지역에서는 딜러 교체로 인한 단기적인 공백이 있었습니다.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는 구매 지연이 발생하여 매출이 YoY -9.4% 감소했으나, 새로운 제품 출시, 교차 판매, 딜러 프로모션 등의 노력으로 M/S(Market Share)가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북미와 동유럽에서는 리테일 판매가 시장을 아웃퍼폼하는 결과를 냈습니다.

중국 시장에서는 YoY -7.3% 감소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재해로 인해 판매량 반등이 제한되었습니다. 하지만, 대형 및 휠타입 제품의 믹스가 개선되어 일부로는 이를 만회했습니다.

전반적으로, 건설기계 산업은 딜러 디스토킹의 영향을 받아 매출이 감소했지만, 새로운 제품 출시 및 마케팅 노력 등을 통해 시장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2,000원 유지

▲△

엔진 사업 부문은 예상대로 비교적 선방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엔진 매출은 전년대비 0.7% 증가한 3,09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산업용, 발전기용, 그리고 방산용(K2전차) 등이 고르게 성과를 내었습니다. 특히 북미 가스발전기 엔진은 오일 가스필드, 데이터센터, 마이크로그리드 시장 등의 수요 증가와 연동되어 견조한 성장이 예상됩니다. 엔진의 영업 이익률(OPM)은 15.2%로 전년 대비 약 0.9%포인트 하락하였지만, 가격 인상 및 제품 믹스 개선 등의 효과로 두자릿수를 유지하였습니다.

투자의견은 여전히 'Buy'로 유지되며, 목표주가 역시 12,000원으로 유지됩니다. 현재 12개월 선행주가수익비율(P/E)은 약 5.5배로, 여전히 글로벌 경쟁사와의 차이가 큽니다. 상반기 딜러 재고 소진 후에는 하반기에는 홀세일 매출의 성장세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