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현대모비스(012330) 여전히 회수보다는 투자의 시기

현대모비스(012330) 여전히 회수보다는 투자의 시기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1Q24 실적 Review: 일회성(?) 품질 이슈로 예상치 하회

▲△

현대모비스의 1Q24 실적은 컨센서스 예상치를 하회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5.4% 감소한 13.9 조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현대차와 기아의 완성차 생산 감소와 전동화 사업부의 역성장으로 인한 것입니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9.8% 증가한 5,427 억원을 기록했지만, 일회성 비용과 인건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했습니다.

 

AS 부문은 북미 및 유럽 지역에서의 물량 증가와 원화 약세의 영향으로 매출액이 11.4% 증가하고, 영업이익률은 24.8%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인해 AS 부문의 실적은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전동화 사업부의 매출액 급감과 모듈 및 핵심부품 부문의 수익성 하락은 일부 마이너스 요인이었지만, AS 부문의 긍정적인 성과가 이를 상쇄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 늦어지는 전동화 사업부 흑자 전환, 아직은 회수보다는 투자의 시기

▲△

전동화 사업부의 흑자 전환은 현대모비스의 턴어라운드를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나 현재 상황에서는 아직 회수보다는 투자의 시기에 있다고 평가됩니다. 2분기와 3분기에 적자폭이 줄어들더라도 4분기에 북미 전동화 공장의 가동으로 인해 적자폭이 다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R&D 인력 증가, 신기술 투자, 북미공장 투자 등 투자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회수보다는 투자의 우선순위가 높아 보입니다.

 

그러나 주주환원 정책 강화로 인해 투자자들의 기대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완성차 업체들은 ASP를 끌어올리면서 매출액과 영업이익 성장을 가져오고 있지만, 부품업체는 ASP 인상이 어렵고 수익성이 낮아 실적 개선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31만원으로 유지됩니다.

 

매일매일 증권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리포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